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이상한 코딩 나라의 혜돌이

[JAVA/Spring boot] Intellij에서 gradle로 프로젝트를 할 때 mavenBom을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 본문

Study/Troubleshooting

[JAVA/Spring boot] Intellij에서 gradle로 프로젝트를 할 때 mavenBom을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

혜돌이 2018. 12. 18. 04:22

들어가기 앞서 MavenBom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자.


BOM은 Bill Of Materials의 약자이다.

BOM은 프로젝트의 dependency 버전을 제어하고 해당 버전을 정의하고 업데이트하는 중앙 위치를 제어하는 특별한 종류의 POM이다.

MavenBom을 사용하면 우리가 필요한 dependency의 버전을 신경쓰지 않고 프로젝트에 dependency를 추가할 수 있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내가 이해한 바로 간단히 설명해 보자면, mavenBom은 프로젝트에 추가한 dependency를 관리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 같다.

예를 들면 충돌 방지나, 버전 업데이트 뭐 그런 거..?



그런데 무슨 일인지, 내 컴퓨터에서는 mavenBom을 사용할 수가 없었다.



뻥 안 치고 intellij를 오백 번 정도 껐다 켜 보고, 컴도 껐다 켜 보고 build.gradle 파일을 다 지웠다 다시 써 봐도 저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나는 spring-cloud-aws 라이브러리를 꼭 사용해야 하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mavenBom은 아직도 인식이 안 된다.

대신 필요한 의존성을 mavenBom이 아니라 compile group으로 build.gradle 파일에 추가해 주었다.


compile group: 'org.sprngframework.cloud', name: 'spring-cloud-starter-aws', version: '2.0.0.RELEASE'


당연히 repositories { ... } 에 위 그룹을 갖고 있는 저장소의 url 또한 추가했다.

완전한 해결법은 아니지만, 위 방법으로 원하는 의존성을 문제 없이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

Comments